더이로운병원
위/식도/소장/대장/간/췌담도 등 소화기질환을 진료합니다.
대학병원급 검진의료시설
정기적인 내시경과 다양한 소화기관 검사를 위한간단, 명확, 빠른 검사결과 확인
한번의 호흡만으로도 진단이 가능하며,간은 침묵의 장기로 일단 증상이 발현되는 경우 전체 간의 3/4 정도 손상이 있는 경우가 대부분으로 평소에 정기적인 건강검진과 생활습관으로 조기에 질병을 예방하고 진단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증상급성간염 : 피로, 구토, 식욕부진, 미열이 나타나게 됩니다. 감기 같은 증상으로 시작되어 황달이 나타나게 됩니다. 일상생활이 힘들며, 영양 및 소화상태 불량을 야기할 수 있으므로 적극적인 식사 섭취가 요구됩니다.
만성간염 : 간염이 6개월 이상 낫지 않고 진행되는 경우 간경병증의 주된 원인이 됩니다.
·알코올성 지방간 : 알코올을 많이 섭취하여 간에서 지방합성이 촉진되고 정상적인 에너지 대사가 이루어지지 않게 되어 발생하게 됩니다.
·비알코올성 지방간 : 술을 많이 마시지 않는 지방간 환자 중에서도 간염이 관찰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러한 경우를 ‘지방성 간염’이라고 합니다.
지방성 간염은 간에 지방이 축적될 뿐 아니라 간세포가 괴사되는 염증 징후가 동반된 경우를 말합니다. 지방성 간염 중 일부는 만성 간염, 간경변증으로 발전하기도 하고 거의 희박하지만 급격히 간 기능이 나빠지기도 합니다. 비알코올성 지방 간염은 지방 대사의 이상을 초래하는 전신질환이며 주로 성인병에 동반되어 나타나게 됩니다.
간경변은 만성적인 염증에 의해 정상적인 간 조직이 재생 결절 등의 섬유화 조직으로 바뀌어 간의 기능이 저하되는 것을 말하며, 만성 B형 간염 혹은 C형 간염 바이러스 감염에 의해 나타납니다.
증상한국인에게 가장 흔하게 발생되는 악성 종양의 하나로서, 간암에 의한 사망률이 인구 10만 명당 30명 정도로 많습니다. 간암의 원인으로는 B형 간염바이러스, C형 간염바이러스 및 각종 원인에 의한 간경변증, 선천성 대사성 간질환 등이 있습니다.
증상